친절상담, 무엇이든 물어보세요!

062-574-4100
평일 AM 09:00~PM 06:00
점심 PM 12:00~PM 01:00
주말 및 공휴일 휴무

복지뉴스

복지뉴스
이전 목록 다음

장애인공단, 경제·인문사회연구회와 장애인 고용 증진 ‘맞손’

작성자 : 관리자 (106.245.72.***)

조회 : 42 / 등록일 : 19-08-08 15:27

에이블뉴스, 기사작성일 : 2019-08-08 13:54:21

8일 여의도스마트워크센터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경제·인문사회연구회의 업무협약식에 참가한 공단 조종란 이사장, 연구회 성경륭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.에이블포토로 보기 8일 여의도스마트워크센터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경제·인문사회연구회의 업무협약식에 참가한 공단 조종란 이사장, 연구회 성경륭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.
한국장애인고용공단(이하 공단)과 경제·인문사회연구회(이하 연구회)가 8일 여의도스마트워크센터에서 경제·인문사회분야 26개 정부출연 연구기관(이하 연구기관)의 장애인 고용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.

이번 행사에는 공단 조종란 이사장과 연구회 성경륭 이사장 및 연구회 소관 한국교통연구원,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원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해 장애인 고용을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.

협약을 계기로 공단은 적합직무 발굴, 고용모델 제시, 좋은 일자리 참여 등에 대한 취업알선과 배치, 취업 후 적응지원 등 연구회 및 연구기관의 장애인 고용확대를 위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.

또 연구회 및 소관 연구기관들은 직원 채용에 관한 정보를 공단과 공유하고 장애인의 능력과 특성에 맞는 직무발굴에 노력하기로 했다.

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“경제·인문분야 연구기관 취업은 고학력 장애인에게 새로운 희망일 수 있다”며 “이번 협약으로 진입장벽의 문을 낮추고 장애인들을 위한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”고 말했다.

-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(ablenews.co.kr)-

-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@ablenews.co.kr-


정지원 기자 (kaf29@ablenews.co.kr) 

 

출처 에이블뉴스 

목록

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

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
SITE MAP

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